많이 버는것도 좋지만, 주가는 항상 오를 수 없기에 안전하게 보유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안전하게 보유한다는 말은 손실을 최소화 한다는 말이다.

손실을 최소화 하는것은 매도 타이밍을 잡는것이다

매도 타이밍은 예측할수없다. 예측이 아닌 과거 데이터를 통한 손실대응으로 안전하게 보유해야 한다!

TQQQ로 분석하기에 앞서 나스닥주가를 알아보자

 

 

 

±1,2,3%에 대한 count와 count의 차이를 보여주는 차트이다. 왼쪽그래프의 파란색선-주황색선 = 오른쪽 그래프 라고 보면 된다

1. ±1% count을 보면 2010년들어서 +1%횟수가 더 많아져서 값자체가 + 로 바뀌고 전체적으로 우상향 하는 트렌드이다.

2. ±2% count는 전체적으로 우하향 트렌드이고 값자체가 -이다. -2%이상 떳던 횟수가 더 많다는 뜻이다.

3. ±3% count는 트렌드는 모르겠고, 값자체가 -이므로 -3%이상 떳던 횟수가 더 많다고 보면 되겠다.

 

±1% count가 나스닥 주가랑 비슷한걸 볼 수 있다.

그럼 나스닥 주가 상승의 주된 range는 +1 ~ +2%사이의 흐름에서 주가가 상승한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TQQQ는 +3 ~ +6%사이의 흐름에서 형성 되겠다. 그리고 하나 더 특이점은,

오를땐 +1 ~ +2%에서, 내릴땐 -2%이상의 흐름에서 내리니깐, 결국 TQQQ는 손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하락장보다 상승장에서의 count 자체가 많기 때문에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다. 라고 생각 된다

+ Recent posts